일상/여행

주말 1박2일 속초 여행

by 라니규방 2017. 11. 13.

지난 주말 더 추워지기 전 단풍구경을 하기 위해 회사 직원들과 속초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조금 늦었을꺼라 생각했는데 속초 가는 길의 단풍들을 보니 아직 많이 늦지 않았구나 했습니다.

DAY 1

금요일 오전 이마트에서 가볍에 장을 본 후 속초로 출발~!

서울에서 속초까지 고속도로가 새로 뚤려 예전보다 빠르게 갈 수 있었습니다. 평일 오전이라 차도 많이 안막히고 너무 좋았어요.

속초 가는 중간 휴계소는 필수!! 이번에는 새로 생긴 내림천휴계소를 들렀어요

내림천휴계소는 기존 다른 휴계소와 달리 상행선, 하행선 양방향 이용차들이 함께 이용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총 4층짜리 건물로 전망대까지 있었어요. 저희는 평일이라 사람들이 많지않아 점심먹고 구경하기 좋았는데, 주말에는 사람들이 엄청날 것 같더군요.

가는 중간에 비가 조금씩 내려서 걱정했었는데, 다행이 내림천휴계소에 도착했을때는 비가그쳐 전망대까지 구경할 수 있었어요.

내림천휴계소에서 점심 식사 후 다시 속초로 출발~!!

속초에 도착해서 바다를 보기 위해 첫번째 여행지로 속초아바이마을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하고 나니 비가 다시 주룩주룩 내리기 시작했고, 우리는 바다를 볼 수 있는 이쁜 카페로 들어가서 창문으로 바다가에서 내리는 비를 보며 폭풍 수다를 떨었답니다.

다시 비가 그칠때쯤 나와 숙소 체크인을 하기 위해 출발!

저희가 오늘 묶을 숙소는 한화리조트 쏘라노 입니다.

숙소에 도착해서 체크인 후 잠시 쉬다 맛있는 저녁식사를 먹기 위해 출발~!

이번 속초여행의 가장 큰 목적인 대계를 먹으로 갔답니다.

우리가 간 곳은 속초게찜.

대게를 시키면 술과 음료수는 무료로 그냥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대게를 생각하고 갔는데 오늘 우리의 선택은 킹크랩!!!! 한창 차려지면서 순서대로 나오는 음식들 또한 무한 리필 이랍니다.

킹크랩을 폭풍흡입한 후 마지막 해물라면과 게껍질볶음밥까지 쉬지않고 정신없이 먹었죠.

나중에 해물라면은 리필해서 한그릇 더 먹었답니다. 완죤 맛있어요.!!!

배부르게 먹고 난 후 숙소로 돌아와 맥주한잔하며 오늘 일정 마무리 했답니다.~^^

DAY 2

숙소에서 아침 식사 후 짐을 챙겨 체크아웃 한 후 리조트 내에 있는 호수공원 산책을 했습니다.

오늘은 어제와 달리 날씨가 좋아 숙소에서도 울산바위가 보이더군요.

호수공원 한바퀴 산책 후 우리는 바다가 해변에서 커피를 마시기 위해 속초바다정원 카페로 갔습니다.

커피를 마시기 위해 간 곳에서 우리는 결국 피자와 스파게티 를 시켜 이른 점심을 먹었다. 역쉬 이번에도 먹방투어~!

배부르게 먹고 난 후 우리는 소화도 시키고 바다도 구경하기 위해 해변도로를 따라 이동했다.

해변도로를 타고 가다 정자가 있는 곳에 잠시 차를 세우고 바다를 보며 또다시 폭풍 수다를 떨며 소화를 시켰답니다.

날씨가 좋아도 파도는 엄청 높게 치더라고요.

어느정도 소화를 시킨 후 닭강정을 사기 위해 속초관광수산시장(구, 속초중앙시장) 으로 향했습니다.

이번에 알게된 사실!!! 속초관광수산시장 앞의 유료주차장은 주말이나 휴가철에 가면 엄청난 인파로 인해 주차가 많이 힘들어요.

이때, 조금 여유가 있고 무료 주차가 가능한 아바이마을에 주차를 한 후 갯배를 타고 건너가면 됩니다.

갯배를 타고 건너가서 조금만 걷다보면 속초관광수산시장이 나오더라고요. 오오~~~!!!!

이걸 몰랐던 저는 올 봄 가족여행 시 갯배타고 건너갔다가 그 앞에만 잠깐 보고 다시 돌아왔다는.....;;;;

시장에 도착해서 우리의 목적!! 만석닭강정을 산 후 시장 구경 후 돌아가기 위해 가던 중 너무나도 이쁜 카페를 찾아 들어갔다.

옛날 속초역 인테리어를 한 아주 작은 카페. 그 앞에 붙어있는 낫술환영!!!

우리는 운전자분 희생으로 가볍에 맥주한잔씩 하면 이야기 꽃을 피웠답니다. ㅎㅎ

전에 왔을 때는 못봤던 카페!! 속초역. 담에 속초를 오게 되면 꼭 다시 들리고 싶은 곳입니다.

주말 일정을 모두 끝내고 우리는 다시 서울로 출발~!!!! 정말 1박2일 알차게 먹방투어를 하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