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2018 오사카&교토] 3박 4일 자유여행 준비

by 라니규방 2018. 3. 12.

갑자기 생긴 휴가!


가까운 일본 오사카를 가보자는 마음에 급하게 비행기 티켓과 숙소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출발 1주일전 티켓으로 확정!!!

비행기 티켓을 무작정 예약하고 난 후 제일 중요한 숙소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 아시아나항공 7일 오전 08:05분 인천공항 출발 ~ 10일 오후 05:00 간사이 공항 출발  

 


여유를 가지고 알아볼 수 있는 상황은 아닌만큼 교통이 편리하고 예약이 가능한 호텔을 찾아 예약까지 완료.



 * 호텔 선루트 오사카 남바  싱글룸 3박



보통 해외여행을 준비하면 항상 늦어도 1개월 전에 비행기티켓과 호텔을 예약해 두었는데, 

이번처럼 1주일 남기고 모든것을 하려고 하니 마음만 급하고 어떻게 뭐부터 준비를 해야할지 모르겠다. ㅎㅎ


그래도 오랜만에 혼자 여행을 떠난다는 생각에 들떠서 이것저것 밤새 알아보면서 하나도 피곤하지 않았다는...ㅋㅋㅋ


이렇게 모든것을 급하게 결정하고 여행일정을 짜기 시작했다.


일본 오사카의 경우 미리 교통패스랑 입장권을 예매해 두면 더 저렴하게 갈 수 가 있다보니 우선 3박 4일 큰 일정을 짜서 루트에 맞게 패스를 구매해야 했다.


오사카는 나의 첫 해외여행지이었다. 이번에 방문하게 되면 대략 12~3년 만에 다시 가는 여행이다.

그때의 기억이 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두번째 방문이다 보니 살짝 편안한 마음이 있긴 하다.


이번 여행에 꼭 가보고 싶은곳부터 먼저 나열.


 *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교토


이두곳이 이번 여행의 큰 목적이다 보니 오사카 시내를 관광하는거는 막상 하루정도밖에 시간이 없었다.

그래서 대략 첫날과 마지막날은 오사카 시내 투어, 2~3일은 유니버셜 스튜디오 와 교토 여행으로 준비하고 티켓 미리 구매 시작.


 마이리얼트립 을 통해 구매한 리스트

  * 와이파이 도시락

  *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입장권 (하루종일 일정이라 별도 익스프레스티켓 구매는 하지 않고 입장권만 구매해서 감)

  * 오사카주유패스 1일권 (첫날 사용)

  * 간사이공항<->난바역 라피트 왕복티켓 (숙소가 난바역근처라서 왕복티켓으로 구매)

  * 교토 한큐패스 1일권


하루카스300전망대 입장권은 일정이 너무 촉박해서 국내에서 예매가 불가능. ㅜㅜ

결국 여행 중 시간여유가 되면 가서 직접 티켓구매하는걸로 했다.



이제 패스까지 모두 구매를 완료 한 후 세부 일정을 짜기 시작했다. 

첫날 오전 10시 경 간사이 공항에 도착해서 최대한 빠르게 호텔로 이동하여 짐을 맡긴 후 오사카 시내 관광을 시작.


 * 세부 일정 : 오사카주유패스를 이용해서 오사카성 - 우메다 햅파이브 대관람차 - 우메다 하늘정원 - 도톤보리 리버크루즈 탑승 - 숙소 도착


첫날 주유패스로 무료입장이 가능한 곳을 최대한 가는걸로 했다.


둘째날은 아침 일찍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입장 후 하루종일 이곳에서 놀기!!


세째날은 교토 여행.

 

 * 후시이미나리(여우신사) - 아라시야마 대나무숲 - 기요미즈데라(청수사) - 산넨자카 니넨자카 - 도톤보리 - 숙소


교토 여행은 다들 이동시간이 오래걸린다고 해서 교토1일투어를 신청할까 마지막까지 고민했다.

결국 1일투어의 경우 여유롭게 관광할 수 없다고 해서 혼자 여행하는 걸로 별도 티켓까지 예매하고 계획을 세웠다.

이번에는 꼭 가보고 싶었던 곳 몇곳만 가고, 담에 교토여행으로 다시 오기로 하고....


마지막날은 오전 숙소근처 돈토보리 관광 후 공항으로 출발~!


드디어 여행 시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