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끄적끄적

[셀프인테리어] 공간박스를 활용한 침대받침 페인트칠

by 라니규방 2017. 10. 2.

오래된 침대. 한동안 매트릭스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버리고 공간박스 위에 매트릭스를 두고 침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년 사용을 하다보니 공간박스도 오래되고 색도 변하고해서 이번 연휴를 이용해서 공간박스에 페인트칠을 하기로 결심하고 도전!!

 

<Before>

 

겉으로 보이는 박스만 칠하기로 했다. 뚜겅있는 박스는 안으로 다 숨기고 책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뚜껑이 없는 박스로만 6개 선택.

인터넷을 열심히 찾아보니 공간박스 칠하는것도 많이 힘들다고 해서 처음은 가볍게 시작하기로 했어요.

 

지난주말 미리 사온 페인트와 젯소. 준비를 하고 아침일찍 시작했습니다.

 

총 6개의 공간박스. 우선 젯소부터 순서대로 칠하고 말리기. 6개 박스 젯소칠하는것도 정말 시간도 오래걸리고 엄청 힘들어요.

처음 도전하는 페인트칠이라 그런지 모르지만 벌써부터 헐떡.ㅠㅠ

 

 

 

처음 젯소를 칠하고 3시간을 말리라고 했는데, 우리 아빠 말씀! '손으로 만져봐서 말랐으면 칠해도 된다'. 해서..ㅎㅎ

 

결국 2시간 좀 넘은 후 첫번째 페인트칠을 시작했어요.

 

 

페인트색은 침대 커버색과 나의방 다른 가구들의 색과 맞춰 어두운 남색(??)

 

한번 다 칠한 후 말리면서 색이 괜찮으면 그냥 사용하려고 했었는데, 마른거보니까 2번은 칠해야할것 같아 2번째 페인트칠 작업 시작.

 

이렇게 끝을 내고 나니 하루가 다 지나고 밖은 어두워져 있더군요.ㅠㅠ

 

그래도 첫 도전한 페인트칠 하루에 끝낸거 보니까 너무 기쁜거있죠. ㅎㅎ.

 

오늘 하루종일 페인트칠하고, 다음날 다시 말린거 확인하고 방청소하니까 또 하루가 다 지나가버렸어요. 이러면서 자연스럽게 내방 대청소까지 같이했죠.

 

(결국 다음날부터 몸 이곳저곳 안아픈곳이 없더라고요.ㅠㅠ)

 

그래도 내가 생각하던 모양으로 완성이되어 내방을 볼때마다 너무 뿌뜻하고 기쁘답니다.

 

 

<after>


 

공간박스 페인트 칠 초보자를 위한 나만의 TIP

 

1. 처음 젯소를 칠할 때 꼼꼼히 한번 칠하고 꼭 3시간 이상 말려주세요. 젯소를 두번 칠하는것도 좋아요.

 

2. 공간박스를 칠할 때는 겉의 뒷판을 먼저 칠한 후 말린 후에 겉의 사방을 칠하고, 안쪽을 칠한 다음 테두리를 칠해서 마무리 하는게 제일 편하고 빠르답니다. 저는 처음에 안쪽부터 먼저 칠한 후 겉부분을 칠하려고 하니까 너무 힘들더라고요.

 

3. 페인트 칠 시 공간박스는 롤러 가장 작은 사이즈로 칠하는게 좋아요.

   붓으로 칠하는 것은 너무 시간이 오래걸리고, 가장작은 사이즈의 롤러(50cm짜리) 로 전체 칠한 후 가장자리와 테두리 부분을 붓으로 마무리하면 금방 칠할 수 있습니다..(처음에 너무 넓은것으로 작업을 하다보니까 오히려 더 시간이 올래걸려서 결국 중간에 작은 롤러 사와서 칠했어요.)

 

4. 페인트칠을 다 한 후 반드시 24시간을 말린 후 사용해주세요.

   페인트 구매 시 아저씨가 24시간 말리라고 했는데 난 페인트 칠 한 후 12시간정도 말린 후 다음날 아침 대충 마른것 같아 정리하며서 책을 꽂았더니 살짝 페인트칠 한 곳 중 몇몇 곳에 살짝 글킨 자국이 생겨버렸어요.

   어두운 색이고 책으로 가려져 잘 보이지 않아 그냥 사용하기로 했지만 그래도 다음번에는 꼭 신경써서 잘 말려야 할 것 같아요.

  

댓글